스테이블 코인의 뜻을 알아보고 이번 카카오가 스테이블코인과 어떤 영향으로 주가 상승을 이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은 달러나 원화 같은 실물 자산에 가치를 연동해 가격을 안정시킨 암호화폐입니다. 암호화폐의 큰 변동성을 보완하면서 결제, 송금, DeFi 등에 활용됩니다. 종류로는 담보형, 암호화폐 담보형, 알고리즘 기반이 있으며, 안정성과 실사용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스테이블 코인은 Stablecoin으로 즉, 가격이 안정적인 암호화폐를 의미합니다. 비트코인 또는 이더리움과 같은 코인은 변동성이 강하지만, 스테이블 코인은 달러 또는 원화와 같이 실물 자산과 동등한 가치로 가격을 고정시킵니다.
예를 들면, 가장 대표적인 스테이블 코인인 테더(USDT)는 1달러의 가치를 기준으로 가격을 유지합니다.
그렇다면 왜 스테이블 코인이 필요할까요? 그 이유는 암호화폐의 시세 변동폭이 크기때문에 결제 수단 또는 자산의 역할로 불안정하기 때문입니다.
이 불안정함을 해결하기 위해서 나온 것이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스테이블 코인에는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눠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카카오가 정부의 스테이블 코인관련 발언과 관련되어 주식이 급등했습니다. 그 외에도 미국에서는 ‘지니어스 법안’으로 달러 기반 스테이블 코인 법안이 상원을 통과했어요
미국에서는 지니어스 법안으로 스테이블 코인의 제도화하게 되었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은 암호화폐 시장의 실사용, 안정성을 높이는데 필요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향후 금융 인프라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블록체인,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다면, 스테이블 코인의 구조, 원리 또한 이해해보길 추천합니다.
노후 준비, 세금 절감, 안정적인 자산 관리. 이 세 가지 키워드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2025년 6월 27일, 금융위원회는 급증하는 가계대출에 대응하기 위해 관계부처와 함께 '가계부채 관리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2025년 6월, 세계적인 과학 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Nature Communications)에 주목할 만한 논문이 실렸습니다. 삼성전자와 존스홉킨스대학 응용물리연구소(JHUAPL)가…
최근 미국 의회에서 100년 가까이 유지돼온 존스법(Jones Act)의 개정 또는 폐지 가능성이 본격적으로 논의되고 있습니다.…
최근 쿠팡플레이 스포츠 패스가 새로운 유료 구독 서비스로 출시하면서, 축구 팬들과 스포츠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